무인민원발급기 위치 시간 수수료

민원서류 발급 시 집에서 간편하게 인터넷을 이용하거나, 직접 주민센터 방문을 통한 방법이 있는데요~ 집에서 서류 프린트가 안되거나 주민센터를 갈 수 없을 때는 무인발급기를 이용할 수도 있습니다. 


생각보다 주위에 무인발급기가 꽤 있는데요, 관공서 외에도 병원, 공항, 여객터미널, KTX역 등 사람들이 많이 찾는 공공장소에 설치되어 있는 경우가 많습니다. 


무인민원발급기 찾는 방법으로 ~ 정부24사이트에서 확인하는 방법입니다. 


정부 24홈페이지로 들어가셔서 아래 순서의 메뉴로 들어갑니다. 

정부24 -> 고객센터 -> 서비스지원 -> 무인민원발급안내 


정부24 무인민원발급안내 바로가기



자신이 사는 지역 시/도, 시/군/구, 읍/면/동 으로 검색할 수 있습니다. 
검색을 하면 설치 주소설치장소, 운영 요일 및 시간, 참고내용 등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. 

운영시간의 경우 자치단체에 따라 달라질 수 있으니, 검색해보시고 시간을 확인해보시면됩니다.  

검색 후, 해당 설치 장소를 클릭하면 상세위치, 주소, 등기부등본발급여부 및 가족관계(제적)발급여부 등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. 


무인발급기에서의 발급 절차

민원서류 선택 -> 지문확인(본인 확인 필요시만 해당) -> 출력항목 선택 -> 발급매수 입력 -> 수수료 투입 -> 발급
의 순서입니다. 

본인확인이 필요한 문서의 경우 지문으로 하기 때문에 본인확인 문서는 본인만 발급이 가능할 것 같습니다. 



무인민원발급기 증명서 종류 및 수수료 확인


댓글

가장 많이 본 글